COMMUNITY

밀리그램 소식

제19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작성자
millgram
작성일
2018-09-29 21:01
조회
519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한무경)는 제19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총 933팀 중 최종 12팀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전국 여성경제인의 대표 축제인 ‘제22회 여성 경제인의 날’ 행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933팀의 참가자가 지원했다. 최종 선정된 12팀에게는 최대 4억원 투·융자와 같은 자금지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연계한 국내외 판로지원, 창업보육실 무상 입주, 홍보마케팅 지원 등 체계적인 패키지 혜택을 제공한다.

센터에 따르면 수상자 12개 팀 중 5개 팀은 이미 창업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가 투자의사를 보이고 있으며, 2개 팀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에 1년간 무상입주가 확정됐다.

센터는 수상자 대상으로 우리은행과 연계하여 적격자에 한해 1%대의 창업자금 융자를 지원할 예정이며, 국내 주요 VC(벤처캐피탈), AC(액셀러레이터), 창업관계자를 초청한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 투자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대상은 ㈜홀짝(대표 이선용)의 ‘인공지능 기반 신발 핏 추천 솔루션’으로 아이템의 사업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향후 엑셀러레이터를 연계한 후속 투자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미국 카네기멜버른 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하고, ‘실내환경 및 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아틀라슨(대표 박지현)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장애를 가진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여성 대표(㈜밀리그램디자인(대표 조명민))가 개발한 ‘발달 장애인의 정서 안정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수상하였다.

이의준 센터장은 “창업에 나서는 여성들의 최첨단 기술력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여성 특유의 장점과 결합된 아이템이 많았다”며 “우수한 여성창업가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ttp://www.womennews.co.kr/news/143700
error: Content is protected !!